올해 열두 살 된 다연이는 선천적으로 소이증을 갖고 태어났습니다. 소이증은 한쪽 또는 양쪽의 귀가 정상보다 훨씬 작고 모양이 변형된 장애를 말합니다. 이로 인해 다연이는 오른쪽 귓구멍이 막혀 소리를 제대로 들을 수 없습니다.

출생 후 바로 수술을 진행했어야 하지만 가정 형편이 어려워 수술비와 치료비를 마련하지 못해 지금까지 손을 쓰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다연이는 삼성서울병원의 지원을 받아 1차 수술인 귀연골이식 수술을 받았고, 이제는 귀에 구멍을 내고 모양을 바로 잡는 2차 수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수술만 빨리 진행한다면 다연이의 변형된 귀 모양도 어느 정도 바로 잡을 수 있고, 청각 기능도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다고 합니다.

다연이는 취학 전 밝고 활발한 성격이었지만, 남들과 다른 외모 때문에 심리적으로 많이 위축되어 있습니다. 친구들의 놀림으로 상처를 많이 받아 성격도 내성적으로 변해 외부 활동을 잘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다연이 부모님은 원래 중국 출신이신데, 10여년 전 귀화하셨습니다. 따라서 주변에 도움을 요청할 친인척이 없고 일자리 구하기도 쉽지 않아 아버지만 비정기적으로 일을 하고 계십니다.
어머니는 희귀난치성 대장염과 갑상선 저하증을 앓고 계셔 근로가 불가능하며, 의료비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경제적으로 크게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연이의 수술비는 도저히 마련할 방법이 없으며, 여기에 2천만원 정도의 부채가 있어 부모님의 마음은 그저무겁기만 합니다.
한창 예민할 사춘기를 보내고 있는 다연이에게 수술비가 지원된다면, 자연스럽게 자존감도 높아지고 예전의 밝은 성격도 되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청각 기능이 회복돼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선천적 소이증과 청각장애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다연이가 수술을 잘 받고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희망을 선물해 주세요.

선천적 소이증과 청각장애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다연이에게 수술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댓글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댓글로 수술비가 지원된다면 다연이는 청각 기능도 회복하고 귀의 모양도 바로 잡을 수 있게 되며, 아무것도 해줄 수 없어 마음 아파하는 가족들의 정신적인 고통도 덜어 줄 수 있게 됩니다.

SK건설 여러분의 댓글로 다연이에게 소이증 수술비를 지원해 주세요

  • SK건설 구성원들만 접속 가능합니다.
  • ‘SK건설 희망댓글’은 매월 SK건설 임직원의 응원댓글을 모아 긴급한 후원을 필요로 하는 국내/외 아동, 청소년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입니다. 임직원의 댓글 하나는 천원으로 환산되어 후원금으로 전달되며,기금은 모두 회사 매칭펀드로 지원됩니다.
  • 임직원의 별도 금액기부 아님 / 1인 1댓글

시온이의 성장판 유합 수술비 지원 스토리

신경계결손으로 인한 성장불균형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시온이를 기억하시나요? (‘15년 12월 희망댓글 캠페인 진행)

올해 아홉 살 된 시온이는 선천적 신경계 결손으로 인해 신체 좌우의 성장속도가 다른 장애를 갖고 있었습니다. 특히 양쪽 다리와 발의 길이가 달라 걸음걸이가 불편했습니다.

이로 인해 시온이는 척추도 많이 휘고 골반까지 틀어져 심한 고통을 호소했습니다. 하루 빨리 다리 길이를 맞추지 않으면 몸 전체의 균형이 망가질 우려도 있었습니다.

이런 안타까운 사연을 접수하고, 심사를 거쳐 지난해 12월 희망댓글 캠페인을 통해 시온이의 성장판 유합 수술비 모금이 시작됐고, 총 2102명이 캠페인에 참가해 420여만원을 모금할 수 있었습니다.

SK건설의 지원을 받아 시온이는 성장판 유합 수술을 받을 수 있었고, 다행히 경과가 좋아 양쪽 다리 길이도 똑같이 맞춰졌고, 웃음도 되찾았다고 합니다. 앞으로 몇 개월 더 재활치료를 꾸준히 받게 되면 걸음걸이가 더욱 편해질 거라고 합니다.

시온이가 앞으로 더 예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끝까지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온이에게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 보내주신 SK건설 구성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