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EMBER2019년 12월호

어느덧 2019년의 끝이 보입니다. 한 해동안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많이 쌓으셨겠지요? 지난 1년을 돌아보면 잊지 못할 일들이 떠오릅니다. 그 중 여러분들에게 가장 잊지 못할 여행지는 어디인가요? 멋지고 화려한 여행지도 좋지만 소소해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한 그곳이 가장 기억에 남을 여행지겠지요.2019년에 잊지못할 여행지를 다녀온 구성원들의 사연을 소개합니다. 여러분들도 올해 여행의 추억을 마음속에 간직해보세요.

남편이 바빠 휴가를 내기가 어려워 올해는 주말 및 짧은 연휴에 짬을 내어 국내 여행을 위주로 다녀왔어요. 19년 초 겨울엔 평창, 봄엔 강원도 속초, 강릉, 춘천, 여름에는 안동. 그러고보니 아직 가을 여행은 못간 것 같은데 벌써 다시 겨울이 왔네요. 이 중 가장 좋았던 여행지가 안동이예요. 그냥 우연히 친구 인스타그램을 보고 출발 하루 전에 급작스럽게 숙소를 예약하고 서울에서 자차로 3-4시간 걸렸던 것 같네요. 큰 기대없이 다녀왔는데 안동이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은 아니지만 자연을 즐기며 천천히 힐링 하며 산책할 수 있는 곳이 많아요.

특히 안동 하회 마을은 민속촌, 다른 한옥 마을들을 생각 했었는데 그런 곳들과 달리 실제로 사람들이 살고 있는 여느 농촌 마을 같은 곳이었어요. 마을 구석구석, 거기에 부용대까지 살펴보려면 2시간은 족히 걸릴 듯 하더라구요. 마을 초입에서 빌려주는 3륜 4륜 구동 자전차를 타며 마을 한바퀴 라이딩도 하고, 내려서 한가롭게 산책하듯 거닐고 한옥 처마 밑에 앉아서 바람도 쐬고 동네 산책하는 느낌이었어요. 여름에는 특히나 초록 초록한 나무와 고즈넉한 한옥 사이에 베롱 나무 꽃들이 너무 이쁘답니다.

그리고 만휴정! 만휴정은 미스터 선샤인 이라고 재밌게 본 드라마에 나온 촬영지예요. 사실 작은 계곡과 정자 하나가 다인데, 다들 인생샷 건지기 위해서 많이들 오더라구요. (전 사람이 너무 많을 때 가서 인생샷은 포기 ㅋㅋㅋ) 대신 저는 만휴정까지 걸어 올라가는 마을길, 작은 산길 들이 참 좋더라구요. 걷는 거 좋아하고 자연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안동 꼭 추천입니다.

아이 눈높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서울권이라 이동 거리가 짧고, 아이 수영장과 아이 놀 거리가 풍부해서 어린 아이(7세 이하)와 함께 휴식하기 좋은 호텔입니다. 호텔 숙소와 수영장이 연결되어 있고, 아이 풀장이 있어서 물놀이를 즐기기가 매우 편했습니다. 따뜻한 물과 미끄럼틀이 연결되어 있어 놀기에 좋고, 수영장 옆에 아이 키즈 체험장도 있어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지요.

조식도 매우 맛있었고, 잠잘 때 아이 침대와 침대 가드가 구비되어 안전도 문제없었습니다. 또한, 호텔에서 10분 거리에 김포 롯데 몰이 있어 간단한 식사와 쇼핑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롯데몰안에는 키즈 카페가 있어 아이가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아이를 둔 분들이라면 수도권 호캉스를 추천합니다.

아버지의 환갑 청춘을 맞이하여 동생 내외를 포함한 가족들이 샌프란시스코에서 조우하게 되었습니다. 환갑 기념 티셔츠를 제작하여 입고 다녔었는데, 유쾌한 샌프란시스코 사람들의 축하와 인사로 기억에 남는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랜드마크인 금문교와 소살리토처럼 볼거리도 많았었지만, 피셔맨즈 워프의 신선하고 맛있는 해산물과 근교 와이너리에서 다양한 와인을 즐기는 등 먹을거리도 넘치는 여행 이었습니다.

와이프와 결혼 전 약속했던 '1 년에 한번 꼭 해외여행 가기' 를 지키기 위해 올 여름에도 태국 피피섬에 다녀왔습니다. 영화 '비치' 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피피섬은 명불허전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최고의 관광지였습니다.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모두 화보가 되고, 야생 원숭이, 맛있는 Local Village 음식들, 에메랄드 빛 바다 까지 즐길거리가 너무 많은 피피섬은.. 특히, 100 ~ 200m 가량 넓게 퍼진 라군이 있어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기에 최적의 바다입니다. 저와 같이 미취학 아동과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하시는 엄빠 구성원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

요즘 떠오르는 여행지인 대만을 두 번 다녀오면서 개인적으로 좋았던 장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행시간이 짧아서 시간에 여유가 없어도 다녀올 수 있고 , 음식도 맛있어서 만족도가 매우 높은 여행지 대만 타이베이입니다. 가족 , 친구들과 함께하는 힐링 & 먹방 여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 단수이가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맑은 날 방문하셔서 멋진 노을을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