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DECEMBER2019년 12월호




가족들과 떨어져 주말에만 아이들을 만나는 삶을 지낸 지 어느덧 7년. 주말마다 가는 키즈카페는 지겹고 어디론가 떠나고는 싶은데 침대방이 있는 호텔은 아이들이 떨어질까 못간지 오래되었고 당일치기 여행은 뭔가 부족합니다. 그러다 문득 뽀통령 뽀로로룸이 있는 리조트 소문을 듣게 되었고 그때부터 전국의 한화리조트 뽀로로룸을 가보자는 계획을 세우고 도장 깨기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5세 이하의 자녀가 있으신 전국의 현장 근무를 하시는 구성원께 뽀로로룸 여행을 추천 드립니다.

용인에서 2시간 50분을 달려 속초 한화리조트 뽀로로룸에 도착 했습니다. 이번에 예약한 방은 “뽀로로 롤플레이” 방이며 방 2개, 주방, 화장실 1개로 구성. 체크인 시 아이들과 누워서 천장에 쏴서 볼 수 있는 미니 빔프로젝터를 줍니다. 키즈 카페가 따로 없습니다. 아이들을 방에 풀어놓는 순간 물 만난 고기처럼 뛰어다닙니다. 한화리조트에는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굉장히 잘 되어 있습니다. “챔피언R”이란 활동형 키즈카페도 있는데요 줄타기, 그네타기, 경사 오르기 기타 등등 시설이 아주 잘 되어 있어 아이들이 무척 좋아 합니다. 3~5살 아이가 가기에는 난이도가 있어 약간 무리가 있을 수 있으나, 유아를 위한 기본적이 놀이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외 청결도도 매우 만족 스럽습니다.

지하에는 오락실도 있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라바 총쏘기, 동전 빠방 (우리 아이들이 쓰는 말입니다) 등 이 있습니다. 오락실 맞은편에는 작게 키즈카페도 있으며 뽀로로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작은 벤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서울 근교나 경기도에 사시는 분들은 밀리지 않는 시간에 방문 하시면 2시간 남짓 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 놀러가 보시기를 강추 합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경주 한화리조트 뽀로로룸, 그 중에서는 뽀로로 스위트 룸 입니다. 경주 한화리조트는 에톤, 담톤 이렇게 2개의 관이 있는데요 담톤 건물은 에톤보다 먼저 지어진 구식 건물 입니다. 하지만 이런 구식 리조트의 일부 방을 업그레이드 하여 1층에 뽀로로 룸을 구성 하였는데요, 속초 한화리조트의 뽀로로룸에 비해 방 크기도 넓고 내부에 있는 장난감 등 시설이 매우 좋습니다. 경주 한화리조트는 뽀로로에 굉장히 특화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 입구부터 주변까지 온통 뽀로로로 꾸며 놓았으며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라고 해서 수영장 컨셉도 모두 뽀로로와 친구들로 만들어 아이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네이버까페 “부경맘”에 가입하시어 일정 활동을 하시면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를 인터넷 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뽀로로룸 내부에서 실컷 논 뒤 리조트 앞에 나가 산책과 함께 비눗방을 놀이를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마음놓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리조트 뒤에 구성되어 있어 안전하게 놀 수 있어서 좋습니다.

경주에서 한우육회 물회로 유명한 “함양집”에 방문하여 허기진 배를 채웠습니다. 유아가 방문하면 따로 메뉴를 시키지 않아도 유아용 밥과 국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다만, 대기하는 줄이 무시무시할 정도로 깁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테이블링” 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 회원가입 후 예약을 하시면 줄을 서지 않아도 예약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매주 수,목요일 휴무이기 때문에 가시기 전에 잘 알아보고 가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다음날에는 인스타그램에서도 유명한 경주 황리단길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골목 별로 가지 각색의 색깔을 자랑하는 까페와 맛집, 고풍스러운 건물과 어린시절 보아왔던 오래된 문구점 등 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셔도 좋고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방문 하셔도 향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주 하면 “동궁과월지”의 야경을 빼놓을 수 없죠? 날씨가 조금 쌀쌀하긴 하지만 그 유명한 야경을 보기위해 아이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밤 7시경 방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마무시한 인파에 밀려 거의 등 떠밀리듯 구경을 하고 나왔습니다. 볼 것도 많고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포인트도 많아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지만 동선이 흙으로 되어 있어 인파로 인해 먼지가 많이 날렸습니다. 마스크 지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어딜 가나 있듯이 아이들을 타겟으로 한 LED풍선을 파는 노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이들과 한바탕 전쟁을 치루기 싫어서 저도 2개를 구매 하였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가게 사장님이 부른 금액을 모두 지불하지 마시고 적당히 설을 푸시어 할인된 금액에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가게마다 금액이 조금씩 달라 2~3군데 가게를 방문 후 네고를 잘하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 대천, 거제도, 용인 등 전국 한화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모든 뽀로로룸을 다녀와 봤습니다만 가성비와 거리로만 따졌을 때 속초와 경주 뽀로로룸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