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DECEMBER2019년 12월호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이른바 소확행은 직장인에게 없어선 안될 직장생활의 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9년 한해를 돌아보며 SK건설 구성원 여러분들이 찾은 소확행들은 무엇이 있었을까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모여 큰 행복을 만들어준 2019년, 우리를 행복하게 해준 소확행을 모아봤습니다.

직장생활의 꽃이라면 맛있는 점심식사와 그 후에 마시는 커피 한 잔 아닐까요? 2019년 직장인의 소확행 1위는 예상대로 점심에 먹는 맛있는 음식과 커피였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지옥철을 뚫고 출근해서 열심히 업무를 본 다음 맞는 점심시간은 직장인의 하루 중 가장 소중한 시간 아닐까요? 특히 안마시면 서운한 커피 한 잔 이야말로 직장인의 오후 업무시간을 응원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커피를 좋아하시나요? 우리 회사 주변에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카페들이 많이 있지요.

지난 10월 스카이즈에서는 커피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했는데요. 오늘 점심 어떤 커피로 소확행을 누려볼 지 참고해보세요.


회사생활, 업무가 다라면 너무 건조하겠죠? SK건설인으로서의 나가 아닌 다른 모습으로 멋지게 동호회 생활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서로 관심있던 취미나 특기 분야를 공유하고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갖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소확행의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에도 다양한 동호회들이 존재합니다. SK 와이번스의 팬은 아니지만 야구를 사랑하는 야구동호회 ‘Wildboys’, 달릴 때 가장 행복하다는 마라톤 동호회, 음악을 사랑하는 전자음악 동호회 ‘Skool man’, 산이 그곳에 있어 오르는 산악회 등 다양한 취미를 공유하는 동호회들이 있습니다.

혼자 즐기는 취미생활이 지겨워지셨다면 회사 동호회에서 소확행을 누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주 52시간제가 시행되면서 직장인들에게 전보다는 많은 여가시간이 주어졌습니다. 평소 생각만 해오던 다양한 여가생활도 이젠 실천에 옮길 수 있는 때가 되었지요. 동호회 활동도 좋지만, 혼자 다양한 취미를 가지는 것도 직장인이 누릴 수 있는 소확행 중 하나겠지요. 직장인들은 한 조사에서 운동, 독서, 문화생활을 가장 하고 싶은 문화생활로 꼽기도 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여가 시간을 가질 때 가장 확실하게 행복을 느끼시나요. 지난 2월 스카이즈에선 직장인들의 여가활용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여가활용법을 다시 보시면서 다가올 2020년엔 어떤 여가로 소확행을 느낄 지 미리 계획해보세요.


돈은 눈송이와 같아서, 처음 뭉치기가 어렵지만 한번 뭉치면 금방 커다란 눈뭉치가 된다는 말이 있지요. 열심히 일해서 정당한 보수를 받고, 그것을 바탕으로 자산을 늘려가는 것 만큼 직장인이 보람을 느낄 때가 또 있을까요? 올해는 특히 짠테크가 유행했습니다. 단순히 아끼고 안쓰자는 의미를 넘어 불필요한 낭비를 막자는 의미의 단어인데요. 신용카드 없애고 체크카드를 이용해 지출 내역 확인하기, 가계부 작성 등으로 새는 돈을 막고, 앱을 이용해 푼돈을 모아보는 재테크 등이 짠테크의 종류입니다.

스카이즈에서도 짠테크를 이용해 돈을 모으는 재미를 소개했습니다. 올해 불필요한 소비가 많았다면 이 기사를 보고 내년 짠테크 전략을 세워보세요.


요즘 건강을 생각해서 운동에 관심은 갖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간을 따로 내어 하는 운동도 좋지만, 일과 중에 짬을 내서 운동을 하는 것은 직장인이 누리는 소확행 중 하나입니다. 종일 컴퓨터앞에 시선을 고정하고 앉아있다가 잠시라도 땀을 살짝 내는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면 건강에는 물론 기분도 상쾌해져서 확실한 행복을 느낄 수 있지요. 최근엔 워런치족이라는 신조어도 생겼는데요. 점심시간에 짬을 내어 걷기 운동을 즐기는 직장인을 의미합니다. 꼭 걷기가 아니더라도 점심시간에 몸을 움직인다면 오후시간에 활력이 생긴다고 합니다.

지난 6월 스카이즈에선 워런치족이 운동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아직 워런치를 즐겨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점심시간 잠깐의 운동으로 소확행을 누려보세요.


지친 일에 쉼표를 찍고, 잠시라도 떠나는 여행은 에너지를 충전하게 해줍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갖는 휴식은 큰 활력소가 됩니다. 멀리 해외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주말에 다녀올 수 있는 여행도 직장인의 행복 중 하나겠지요. 그동안 스카이즈에선 쩐내투어라는 코너를 통해 구성원들이 소확행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했습니다. 1월 정상훈 프로의 홍콩을 시작으로 성창훈 프로의 칠레, 오원석 프로의 쿠웨이트, 황성재 프로의 청주, 정혜인 프로의 남미, 신정섭 프로의 충남, 전우성 프로의 중국, 양병혁 프로의 부산, 박정하 프로의 인천, 최보윤 프로의 광주, 변찬두 프로의 수원까지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했는데요.

소확행을 위한 여행 계획 쩐내투어를 보시면서 결정해보세요.


하루를 마무리하고서 맛있는 안주와 함께 먹는 술 한잔, 직장인의 진정한 소확행이겠지요. 술 한잔의 고된 일상을 잊고 술 한잔의 동료, 혹은 가족, 친구, 연인과 시시한 농담도 건네고 짐짓 무거운 얘기도 나누며 말이지요. 과한 음주는 다음날 지장을 주고 건강에도 좋지 않지만 가볍게 즐기는 음주는 직장인의 소확행 중 하나입니다. 특히 맥주는 가볍게 즐기기도 좋고, 다양하게 즐길 수도 있는데요. 지난 스카이즈 8월호에선 안해인, 이지선 프로가 수제 맥주를 만들어보기도 했습니다. 소중한 사람과 내가 만든 맥주를 마시며 마음속 이야기를 털어놓는 시간을 갖는다면 지친 일상을 툭툭 털어내고 새로운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해인 프로와 이지선 프로가 만든 수제 맥주 이야기를 보시고 소확행 맥주를 마셔보세요.

아주 특별하진 않지만 충분히 빛나는 시간들이기에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누리는 시간이라고 하는 것이겠죠. 매일매일 똑같은 일상 속에서도 각자 나름의 소확행을 찾는다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