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July2018년 7월호

빨간색 공휴일이 조금씩 보이던 지난 5,6월과 달리 7월 달력은 검은색 평일만 빽빽합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과거 학생이던 시절에는 이런 달력이 참 싫었지만 직장인이 된 지금은 ‘워킹데이가 넉넉하구나’라며 안심하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달력상으론 재미없는 7월일지 몰라도 7월은 2018년의 2막을 다짐하는 하반기의 시작이며 여름휴가나 초복 같은 설레는 이벤트와 52시간 근무제 시행 등의 변화가 가득한 시기입니다. 게다가 ‘Lucky Seven’이기도 하죠. 이번 7월, 우리 구성원의 31일에 행운이 가득하길 바라며 스카이즈 7월호 편집후기, 지금 시작합니다!

당신이 궁금한 이야기, 이달의 취재비화

성수역 SK V1 tower의 허철규 프로를 만나러 가는 길은 룰루랄라~였습니다. 허철규 프로가 잘 생긴 훈남이라는 첩보를 미리 입수했기 때문인데요, 결론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허허허!!! 그러나 인터뷰 도중 알게 된 사실 하나! 퇴근 후 집에 가서 저녁밥만 먹으면 잠들어 버리는 ‘미남은 잠꾸러기’란 사실입니다. 허철규 프로 현장에서 쌩쌩한 이유가 있었네요.
그리고 우리회사 비즈파트너인 보림토건을 방문한 취재진! 주택건축 사업뿐만 아니라 사보 촬영에도 두 팔을 걷어붙이고 적극 협조(심지어 연출 컷까지 스스로 척척척) 해주신 대표님과 직원 분들의 열정에 감탄+감동+반성 등의 만감이 교차한 취재진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엄지 척!)

#성수역 SK V1 tower 대표 미남 #허철규 프로 #성수역 얼짱 #미남의 옆모습 #오늘 저녁밥은 무엇을 먹을까?

#우리회사 슈퍼맨과 어벤저스 #성수역 SK V1 Tower 꽃미남 군단 #정말 더웠어요~

#행복레터 #비즈 파트너 보림토건 #이 컷은 보림토건 대표님의 아이디어로 촬영되었습니다 #보림토건 구성원의 열정에 취재진, 반성 또 반성 ㅠㅠ

우리 구성원의 고민, 당신의 조언은? 스카이 상담
다이어트, 할까요? 말까요?

이제 갓 40대에 입성한 남자사람입니다만, 다이어트가 고민입니다. 고도비만까지야 아니지만 누가 봐도 배가 뽈록~ 나온 볼품 없는 아저씨 몸매입니다. 그렇다고 폭식이나 질병이 있었던 것은 아니고 매년 조금씩 조금씩 아저씨 몸매를 만들어온 거고, 조금씩 악순환의 고리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저도 압니다. 언젠가는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지 않으면, 50~60대에는 볼품없는 몸매에 이것저것 건강문제까지 덤으로 끌어안은 삶을 살게 될 거라는 걸요. 3-4년전부터 매년 여름이면 다이어트 및 체력단련을 시작할까? 망설여보지만, 이번 여름만 편하게 살고 내년에~ 내년에~ 하면서 몇 년이 흘렀습니다. 주변에서는 무슨 남자가 다이어트냐, 그냥 편하게 살자라고 하는데, 그 유혹에 넘어가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이건 아닌데 싶으면서도, 닭가슴살 먹으며 하루에 1시간 이상씩 땀을 쏟을 일이 엄두가 나지 않는…. 어쩌면 좋을까요?

* 스카이즈 상담소는? 스카이즈 상담소는 SK건설인의 고민을 우리 구성원의 투표와 조언을 통해 함께 해소하는 코너입니다. 멋진 조언을 주신 구성원께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의견보내기

이에 스카이즈는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보았는데요, 특히 사회생활을 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씩은 고민하게 되는 이 문제에 많은 분들이 공감과 격려를 보내주셨습니다. 우리 구성원이 선택한 답변은 ‘어차피 가져야 할 아이라면 조금이라도 일찍 낳는 게 낫다’였습니다. 이 외에도 구성원의 소중한 의견들 중 몇 가지 해결책을 추려 보았으니 참고하여 회사 일도, 가정 일도 말끔히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랄게요.


-아이는 여자만의 문제가 아님.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현재 상황을 공유하고 협조를 구해 같이 노력한다.
-요즘 임신, 출산 관련 제도가 좋아져서 잘 알아보면 훨씬 수월하게 잘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시어머니와 남편에게 현재의 상황과 구체적인 가족 계획을 설명하면 분명 이해해주실 거다.
-내가 정말 원하는 게 아이인지 내 삶인지 잘 생각해보고 남편과 대화를 한다. 선택을 해야 한다면 과감하게!
-아이는 하늘이 주신 선물이다. 눈치보지 말고 당당하게 자신의 계획을 말하자.

tit06

스카이즈 2007년 7월 발행
주요 코너 : CEO 노트, Leaders 칼럼, 릴레이 부서소개, 성공스토리, 함께하는 행동

스카이즈 2010년 7월 발행
주요 코너 : HOT 포커스, 닮고 싶은 향기, 우리부서 넘버원, 타임머신, 패밀리가 떳다

스카이즈 2015년 7월 발행
주요 코너 : PROVE 2016, 우리회사 슈퍼맨, 우리팀 우리현장 시즌2, 응답하라 해외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