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설렘 가득한 2월입니다. 2월이 설레는 이유요? 첫 번째, 민족대명절인 설날이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사랑하는 사람들과 달콤한 쵸콜렛을 나누는 발렌타인 데이가 있기 때문이고요, 세 번째 우리회사 홈페이지 리뉴얼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2018년을 맞아 SK건설 홈페이지를 새로운 모습으로 개편하고자 합니다. 우리회사 홈페이지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여러분의 반짝반짝한 아이디어를 공유해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스카이즈 2월호 편집후기와 함께 확인하세요!
이 자리를 통해서 고백하고 반성합니다!!! 이번 달 슈퍼맨 안성일 부장님의 열정과 패기, 업무 노하우와 역량을 취재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본 취재진은 안성일 부장님의 절대 동안을 유지하는 피부관리 비법을 집중적으로 취재? 아니 취조했습니다. 부장님이 옛다~ 던져주신 피부관리의 꿀팁!! 실천해보겠습니다.
(꿀팁 : 바셀린을 여기저기 덕지덕지~~)
보령LNG터미널 현장에서는 ‘렛잇고’ 겨울왕국 버전으로 촬영을 진행했는데요, 그곳에 진짜! 진짜! 올라프가 살아 있었습니다. 보령LNG터미널에 엘사 공주님은 없었어도 사슴과 올라프는 확실히 있었다는~ 올라프 1 남일현 과장님, 올라프 2 이종구 부장님~ 두 분은 오늘부터 올라프 브라더스라는 사실!!!
그리고 신입사원 4인방 여러분!!! 젊은 청춘을 보니 본 취재진들의 심장이 어찌나 방정맞게 쿵쿵거리든지~ 오랜만에 느껴본 심쿵! 즐거웠습니다.
S현장 K 대리의 고민
"유리지갑 신혼부부, 설 명절이 두려워요."
저와 아내는 결혼 8개월 차를 맞이한 신혼부부입니다. 깨소금이 떨어지는 신혼의 재미?
물론 있지요. 무리해 집을 구입하는 바람에 대출금 갚기에 빠듯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최대한
근검절약하며 언젠가 찾아올 완납의 그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문제는 명절입니다.
저희 부부 양가 모두 대식구다 보니 세뱃돈처럼 지출이 큰 설날은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그렇다고 결혼 후 처음 맞이하는 명절을 외면할 수도 없고,
그냥 오자니 체면이 말이 아닐 것 같고...
선배님들은 명절의 지출 부담을 어떻게 덜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 스카이즈 상담소는? 스카이즈 상담소는 SK건설인의 고민을 우리 구성원의 투표와 조언을 통해 함께 해소하는 코너입니다.
설 명절, 지출이 부담되는 K 대리의 고민, 여러분의 조언은?
지난 1월, 가족과 함께할 시간이 부족해 고민이라던
K현장 L과장의 고민을 기억하시나요? (에필로그 1월호 참고)
이에 스카이즈는 해결책을 제시한 세 개의 객관 문항 함께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보았는데요, 우리 구성원이 가장 많이 선택한 해결책은?
'월2회(또는 1회) 1박2일이나 2박3일 정도의 짧은 가족여행이나 캠핑을 통해 짧고 굵게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갖는다.' 였습니다. 이 외에도
- 해외 현장으로 이동하면 4개월에 12일의 휴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힘들지만 훨씬 Impact 있게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 금요일 저녁에 아내와 오붓한 시간을 갖고 토요일 오전까지 숙면한 뒤 오후에 아이와 놀러가서 즐기고, 일요일 오후에 현장으로 복귀해 개인 시간을 갖는다.
- 월 1회 정도 외식을 하여 가족애를 높이고, 자녀들과 함께 하고 싶은 걸 사전에 확인해 다음 휴무 때 약속을 지킨다.
처럼 구체적인 조언을 보내준 구성원들도 있었습니다. L 과장님, 참고하셔서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