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February2018년 2월호

skeyes.skec.co.kr 2018년 2월호

1월 23일


SK건설 대연 SK VIEW Hills현장과 송도 SK VIEW신축현장이 안전보건공단에서 인증하는 ‘2017년 하반기 근로자 건강증진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2017년 월영 SK Ocean VIEW현장에 이은 우수사업장으로 SK건설은 2016년부터 2년 연속 우수 사업장을 배출해오고 있다.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은 안건보건공단에서 사업장 소재지별 관할지역 본부별로 반기별 심사를 거쳐 우수사업장을 선정한다. 선정된 사업장에는 3년의 유효기간 동안 건강진단 및 건강증진 관련 감독 유예, 정부 포상 우선 추천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1월 22일


SK건설은 지난 22일 대전 ‘중촌동 1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수주했다. 이 사업은 대전 중구 중촌동 21번지 일대에 지하2층~지상 33층, 10개동 총 782가구 규모의 아파트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중촌동 1구역은 초∙중∙고 등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종합병원, 대형마트, 근린공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쾌적한 자연환경과 교통 등 입지여건이 뛰어난 곳으로 SK건설의 특화설계와 우수한 시공능력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명품 아파트로 조성할 계획이다.

1월 11일


SK건설이 홍콩 공공부분 인프라 건설 사업 첫 수주에 성공했다. SK건설은 지난 8일 홍콩 정부 산하 도로관리청인 Highways Department가 발주한 Yau Ma Tei East 공사의 낙찰통지서(LOA, Letter of Acceptance)를 수령하였다. 총 공사비는 약 6억 4천만불로 현지 건설사와 공동도급 형태로 수주하였으며 공사기간은 착공 후 84개월이다. 본 공사는 홍콩 구룡 반도의 가장 번잡한 지역을 관통하게 되는 구룡중앙간선도로 (Central Kowloon Route)의 일부로서 왕복 6차로 지하차도 터널을 신설하고, 기존 고가도로를 철거∙이설하는 공사이다. 구룡중앙간선로는 홍콩 정부가 추진 중인 핵심 교통난 해소 프로젝트로, 완공 시 상습적인 교통체증을 해소하여 구룡 반도의 동서부간 이동시간을 기존 40분에서 5분으로 현저히 단축하게 된다. 또한 본 프로젝트는 전체 구룡 간선로 중 최대 난공사 구간으로, 기존 건물의 안전성 확보, 우회 교통로 확보, 소음/진동 절감 등 지역사회와 발주처 모두 매우 민감한 공사이다. SK 건설은 다년간 해외 대형 도심 인프라 프로젝트 시공을 통해 쌓은 기술력과 know how로 가장 어렵다는 선진국 건설시장에서 진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연결 구간인 Yau Ma Tei West와 Central Kowloon Route Main Tunnel 등에서도 수주 전망을 밝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