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November2017년 11월호

'아카이브'시스템은 SK건설이 사업활동을 통해 생산되는 주요 Visual Data인 사진, 그래픽, 동영상을 올리고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내 이미지 관리 및 공유시스템입니다. 또한 부문별로 자료의 등록관리가 용이하도록 홍보팀 외에도 사업부문의 기획팀이 공동의 관리자 그룹이 되어 데이터의 등록관리를 함께 하게 됩니다.

목적

아카이브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관리되던 주요 이미지, 영상 자료들의 체계적인 기록관리를 위한 시스템이자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사내공유 플랫폼입니다.

이용대상

SK건설 구성원이면 누구나 일/맛/터를 통해서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FAQ로 들어봅니다.

주요 내용에 대한

시스템 명칭이 왜 아카이브 인가요?

아카이브는 영어단어 archive를 한글로 표현한 것으로 ‘기록 보관소, (컴퓨터)파일을 보관하다’ 라는 뜻입니다. 아카이브는 사내에서 생산되는 사진, 영상, 그래픽, 제작물 등의 자료 중에서 장기 보관이 필요하거나 오랜 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전략 프로젝트의 사업초기부터 준공까지 자료를 체계적으로 보관하고 통합 관리를 하기 위한 사이트 입니다.

등록가능한 파일은 어떤 형태인가요?

아카이브는 이미지/영상 디지털 보관소로 이미지파일 확장자명(jpg, jpeg, gif, png, ai), 동영상파일 확장자명(avi, mp4, mkv), 문서 파일 확장자명(pdf)만이 등록가능합니다.
상기 외의 기타 문서 파일과 실행파일 등은 등록이 불가능합니다.(예. Exe, asp, bat 등…)

아카이브 용량은 얼마인가요?

아카이브 시스템은 단계적 용량증설 계획에 따라, 2017년에는 사용가능한 허용용량이 1TB(1,000G)입니다. 이를 부문별로 할당하고 할당된 용량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IT인프라 환경을 고려하여 한번에 등록가능한 파일은 100개, 최대 800MB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오픈후에는 사용자 활용추이를 지켜보며 지속적인 IT인프라 투자로 고용량, 비주얼데이터 저장소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사내 모든 사진, 동영상 자료가 다 있나요?

‘아카이브’는 시스템 허용용량의 물리적 한계를 고려하고, 자료의 선별 등록을 통해서 회사의 기록물로서 보관할만한 가치가 있는 고퀄리티의 자료를 위주로 보관하게 됩니다. 또한 브랜드관리위원회 등의 전사적인 합의가 있거나 전략적인 PROJECT로 장기간에 걸친 사업의 경우 초기부터 DB를 구축하여 체계적인 자료 관리를 지원합니다.

그럼 어떤 자료를 올려야 하나요?

전사적으로는 CEO 및 주요 동정사진, SK건설 홍보영상, 광고자료, 보도자료 사진, 수상실적, CI자료 등이 있겠고, 프로젝트의 경우 수주를 위한 수주 동영상 및 CG자료, On-going 프로젝트의 경우 계약식/준공식 등 주요행사와 준공사진, 준공후 홍보영상 등이 되겠습니다.

사용방법을 알려주세요!!

1) 찾는 자료가 있을 때

아카이브에 보관된 자료를 찾기 위해서는 검색으로 원하는 자료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은 메인화면 상단에 있습니다.

2) 자료를 등록할 때

자료를 등록할 때에는 메인화면 하단의 “자료등록”버튼이나 오른쪽 퀵메뉴 “자료등록”을 통해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자료는 [이미지]와 [동영상]일 때, [일반]자료와 [Project]자료로 구분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자료는 필수 입력값을 모두 입력해야만 등록이 됩니다. 데이터 구축이라는 목적과 추후 검색의 용이성을 위해 충실한 자료등록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료 등록시에는 이미지, 영상, 폰트, 음원 등의 저작물의 보호를 받는 게시물은 업로드할 수 없으며, 저작권자의 동의가 있는 자료에 대해서만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3)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때

원하는 자료를 찾았을 때에는 자료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신청합니다. 다운로드 신청시에는 사용목적을 선택, 기입후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한 자료는 부문 관리자의 승인후 7일동안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 신청현황은 화면 상단의 [MY PAGE]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구축이라는 목적과 추후 검색의 용이성을 위해 충실한 자료등록이 필요합니다.

부문 관리자는 누구인가요?

전사공통 : 홍보팀 정세영 과장 / 인프라 : 인프라기획팀 문상연 과장
건축주택 : 상품혁신TF팀 주영선 과장 / 플랜트 : 글로벌 Biz기획팀 김건태 과장

즐겨찾기는 무엇인가요?

[즐겨찾기] 버튼은 내가 자주 사용하는 자료에 대해서 즐겨찾기 해두어 추후 사용시 빠르게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카이브 오픈 기념

'아카이브 오픈 이벤트'로 고퀄리티의 사진/영상 자료를 업로드해주시는 구성원분들 중 부문별 추천을 통해 USB 휴대용 LED 스탠드 10개,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0개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