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August2017년 8월호

Q. ‘라프리모’는 어떤 의미인가요?

당 현장 브랜드 “라프리모”는 프랑스어 정관사 ‘la’와 이태리어로 첫번째를 뜻하는 ‘primo’를 결합한 것으로 거주자의 행복이 최우선 시 되는 최고의 공간을 상징합니다.

Q. 안산 라프리모가 어떤 현장인지 궁금해요

소사-원시선 ‘18년 개통 및 신안산선이 곧 착공 예정인 선부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서 안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현장입니다.

Q. 현재 어떤 사업을 진행하고 있나요?

당 현장은 당 사가 도시정비사업 첫 JV 주간사로 진행하는 PJT로서, 대우건설, 포스코건설과 함께 안산시 선부동에 2,017세대를 재건축하는 아파트 단지입니다. 당 현장의 브랜드처럼 조합원 및 고객들에게 La PRIMO를 제공하고자 JV사와 함께 19명의 구성원들이 최선의 경주를 펼치고 있습니다.

당 현장은 주 2회 30분씩, 1,2주차는 전사 Agenda, 4주차는 부문 Agenda, 3,5주차는 자유주제 및 기술주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유주제는 구성원이 현장구성원들과 공유하고 싶은 인문학, 개인 경험, 회사생활 Knowhow, 여행경험, 명언 등 제한되지 않은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주제는 공사/원가/안전/품질/설계 등 건축공사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적인 주제를 현장 진행상황에 맞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1)SK의 이해

SKMS, 일혁신 2.0, Core Value, 인재상, 회사의 각종 Policy 및 기준에 대해 현장소장이 직접 Facilitator로서 역할을 수행하여, 구성원들의 이해와 다양한 논의를 통해 SK구성원으로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기본 소양을 함양하고, 신입 구성원들의 Soft Landing 및 기존 구성원들의 VWBE가 외부로 발현되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2)Engineering Level-up

이 시간에는 시공업무절차서, 기술표준화, CSi (CS 사례 모음집) 등 사내 각종 Manual을 활용하여 공종 개시 전, 구성원들과 핵심 내용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장 여건 등에 대해 구성원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구성원들의 역량 향상 및 현장의 Issue를 사전에 검토하고, 공종 종료 후 L&L Workshop을 통해 계획 대비 실적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소통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