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July2017년 7월호

2017년도 어느새 반이 흘렀습니다. 그간 자신이 쌓아온 성과에 만족하는 분들도 있는 한편 부족함을 느끼고 더욱 분발해야겠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스카이즈 역시 하반기의 시작점인 7월에 들어서자 우리 구성원에게 더욱 다채롭고 유용한, 그리고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소식을 전해야겠다고 스스로 평가를 내려보았습니다.그래서 준비한 7월의 다양한 소식들, 재미있게 보셨나요? 우리회사 우수 현장의 품질 관리자들과 함께한 'Build the Great 40과 우리회사 슈퍼맨, Enjoy ACM까지~ 여러분의 하반기 준비에 든든한 에너지가 되기를 기대하며 7월호 편집후기 시작합니다!
*이달에도 재미있는 설문 이벤트와 독자 엽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설문 참여 및 의견을 보내주시는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이달의 비하인드컷
반도체설계팀 부장님은 대학생?

이달 슈퍼맨으로 출연한 이형교 부장님! 워낙 동안이신지라 부장님답게(?) 나올 수 있도록 촬영하느라 포토그래퍼가 고생했다는 후문? 이 사진은 그 중에서도 초특급 동안으로 나왔기에 부장님의 위신에 걸 맞는 사진을 위하여 편집!

브루노마스, 스카이즈 특별출연 하다?

이달 build the great에 출연, 품질 관리에 대해 열변을 토하신 최성종 과장님! 그런데, 왠지 낯익지 않나요?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마스를 닮으셨네요! 실제 브루노마스만큼 목소리도 감미로우셨답니다.

날 따라 해봐요, 샤샤샤~

이달 ACM에서 카카오프렌즈로 분해 열연을 펼쳐준 보성-임성리 제2공구 현장 구성원들!
'나를 강하게 만드는 시간'을 표현하던 중 너무 깜찍한 동작이 트와이스의 T.T 안무를 떠오르게 하는데?
혼자 보긴 아까우니 에필로그에 공개합니다!

이달의 취재 비화

카카오프렌즈는 우리가 원조???
전라남도 장흥의 한적한 시골, 오래 전에 폐교한 초등학교 건물에 자리잡고 있는 보성~임성리 제2공구 현장에 스카이즈 취재팀이 산 넘고 물 건너~(바다는 안 건너고) 찾아갔습니다. 카카오프렌즈를 패러디한 Enjoy ACM을 시작했는데요, 그곳에 바로 오~뤼지널 원조 무지, 라이언, 어피치, 프로도가 거하고 계셨습니다. 거기에 혼신을 다한 내면 연기, 삐그덕거리는 몸을 불사르는 몸치 투혼, 잘생긴 얼굴로 못생김을 연기하는 프로의식~~~ 아 감동이었습니다.

에필로그 7월호 설문 결과 공개

Q1 내가 생각하는 여름 최고의 보양식은?

Q2 친하지 않은 지인의 경조사에 초대받았다면?

6월 스카이톡 독자의견에 편집부가 답합니다~

우리 구성원 중에는 파견으로 인해 가족들과 떨어져 지내는 직원들이 많아요. 이분들의 사연을 들어보고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코너를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2014년부터 '응답하라 해외현장' 및 '우리팀 우리현장'코너를 통해 파견 근무 중인 구성원의 애로사항을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향후 구성원의 고민을 메인으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기사를 읽다 보면 제 생각도 댓글로 남기고, 구성원과 의견을 나눠보고 싶은 경우도 있는데 그런 기능이 없어서 아쉬워요.

2014년, 댓글달기 기능을 적용한 적이 있는데요, 개편 시 말씀 주신 의견을 참고해 사보에서도 구성원간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는 장을 마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달의 행사라든가 일상생활에 유용할 정보도 소개해주세요~

현재 Beyond green 코너를 통해 매달 친환경적인 행사를
소개하고 있어요. 이 외에 의견 주신 것처럼 구성원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 및 일상생활 정보들도 수록할 수 있도록 기획해보겠습니다.

설문 이벤트 및 독자엽서에 모두 참여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설문 이벤트

초복에 먹고 싶은 요리는?

열대야 극복에 좋은 방법은?

설문 참여

스카이즈는 사보를 구독하는 구성원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독자엽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은 사보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 드립니다. 사보 스카이즈에 바라는 점을 써주세요.

의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