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ay2017년 5월호

올해 열아홉살인 진경이는 출생 시에는 특별한 장애가 없었지만, 출생 이후 점차 발달이 늦어졌다고 합니다.
진경이 부모님께서는 답답한 마음에 여러 병원을 전전하며 진경이의 정확한 병명과 장애를 확인해보려고 했지만 정확한 원인을 진단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 후에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시기를 놓쳐 아무런 조치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진경이는 초등학교 2학년 때 갑자기 경기가 잦아졌고, 측두엽과 전두엽에 이상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또한 칼슘수치도 매우 낮아져 응급실 생활이 잦아졌고, 결국 지적장애 2급 판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현재도 경기를 자주 일으켜 지속해서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경이에게 또 한번의 어려움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팔과 머리에 원인불명의 통증이 발생한 것입니다. 통증은 점점 심해지면서 크게 번져갔고 그 자리에 혹까지 생겼습니다. 의료진은 원인불명의 희귀질환이 의심된다며, 제거수술 이외에는 치료방법이 없다고 소견을 밝혔습니다.

진경이는 당시에 조직검사를 신속하게 진행하고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 제거수술을 진행해야 했지만, 형편이 어려워 수술비를 마련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아직까지 조직검사 조차 받지못해 가족들은 속만 태우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진경이 부모님은 이혼하셨고, 그 후로 진경이는 어머니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어머니께서는 진경이를 돌보느라 근로활동을 할 수 없어 정부 보조금으로 생계를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구나 진경이의 치료비와 생활비로 인한 부채가 벌써 1억이 넘습니다.

진경이는 지적장애가 있고 원인불명의 희귀질환을 갖고 있지만, 밝고 긍정적인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교생활에도 무리 없이 잘 적응하고 있으며, 가창과 악기 연주에 소질을 보인다고 합니다.

지적장애와 희귀질환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진경이가 수술시기를 놓치지 않고 혹 제거 수술을 잘 받아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희망을 선물해 주세요.

지적장애와 희귀질환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진경이에게 혹 제거 수술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댓글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댓글로 수술비가 지원된다면 원인불명의 통증과 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진경이가 수술을 받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으며, 아무것도 해줄 수 없어 마음 아파하는 가족들의 정신적인 고통도 덜어 줄 수 있게 됩니다. SK건설 여러분의 댓글로 진경이에게 혹 제거 수술비를 지원해 주세요!


SK건설 구성원들만 접속 가능합니다. ‘SK건설 희망댓글’은 매월 SK건설 임직원의 응원댓글을 모아 긴급한 후원을 필요로 하는 국내/외 아동, 청소년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입니다. 임직원의 댓글 하나는 천원으로 환산되어 후원금으로 전달되며,기금은 모두 회사 매칭펀드로 지원됩니다. 임직원의 별도 금액기부 아님 / 1인 1댓글

선천성 기형인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가윤이를 기억하시나요?

('16년 7월 희망댓글 캠페인 진행')

올해 다섯살인 가윤이는 선천성 기형인 다지증을 갖고 태어나 안타깝게도 오른쪽 발가락이 6개인 상태였습니다. 다지증은 아이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보통 4세 이전에 수술하는게 바람직하며 수술만 하면 완치가 가능하지만, 가윤이는 경제적인 어려움과 부모님의 별거로 인해 수술 시기를 놓칠 위기에 처해 있었습니다.

이런 안타까운 사연을 접수하고, 심사를 거쳐 지난해 7월 희망댓글 캠페인을 통해 가윤이의 다지증 수술비 모금이 시작됐고, 총 2343명이 캠페인에 참가해 460여만원을 모금할 수 있었습니다.

SK건설의 지원을 받아 가윤이는 지난 12월 다지증 수술을 받을 수 있었고, 다행히 경과가 좋아 이제는 완전히 회복되었다고 합니다. 가윤이는 어린이집에서도 이전보다 더 친구들과 잘 어울려 놀며, 웃음도 많아지고 밝은 모습으로 생활한다고 합니다.

가윤이 어머니께서도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도움을 준 SK건설 구성원 분들께 감사 인사를 보내 오셨습니다.

가윤이가 앞으로 더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가윤이에게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 보내주신 SK건설 구성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