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April 2017년 4월호

올해 열일곱 살인 예림이는 출생시부터 중이염과 기관지 확장증을 앓아 왔습니다. 음식을 섭취하면 코, 귀, 폐 등으로 스며들었고, 세균감염과 기도폐쇄 등의 이유로 기관지가 비정상적으로 늘어나 호흡곤란, 흉통, 만성기침 등의 증세가 심해 수술을 받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선천적으로 청력장애와 언어장애 등 복합장애를 갖고 있어 사회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손상된 고막으로 인해 우측 청력은 완전히 소실된 상태이며, 좌측 또한 소리를 분간하기 어려운 상태로 악화돼 양쪽 귀 모두 수술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2년 전 복지기관의 도움으로 좌측 귀에 소이증 수술을 먼저 진행했으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고막 재생 수술과 지속적인 치료를 받지 못해 상태가 악화되었습니다.

한창 예민한 청소년기를 보내고 있는 예림이는 친구들의 시선이 두려워 소리가 안 들려도 알아들은 척 하는 등 매우 위축되어 있고, 소리를 잘 듣지 못해 학교 수업을 따라가기에도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예림이네 가정은 형편이 어려워 수술비를 마련할 방법이 없습니다. 안타깝게도 예림이네 집은 현재 파산 신청 상태이며, 아버지께서 건강이 좋지 않으셔서 어머니 혼자 일을 해 벌어오시는 월 130만원의 수입으로 다섯 식구가 생활하고 있습니다.

예림이는 장애가 있지만 삶에 대한 의지가 강하고, 목표가 매우 뚜렷합니다. 고등학교 생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손상된 고막 재생 수술을 받으면 청력이 보안돼 일상 생활의 불편함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예림이는 컴퓨터 분야에 관심이 많은데, 전문 기술을 익혀 본인처럼 어려운 사람을 돕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습니다.

청력장애와 언어장애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예림이가 수술시기를 놓치지 않고 고막 재생 수술을 잘 받아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희망을 선물해 주세요.

여러분의 댓글로 수술비가 지원된다면 예림이는 수술을 받고 청력장애를 극복해 건강하게 자랄 수 있으며, 아무것도 해줄 수 없어 마음 아파하는 가족들의 정신적인 고통도 덜어 줄 수 있게 됩니다.

SK건설 여러분의 댓글로 예림이에게 고막 재생 수술비를 지원해 주세요!

SK건설 구성원들만 접속 가능합니다.
‘SK건설 희망댓글’은 매월 SK건설 임직원의 응원댓글을 모아 긴급한 후원을 필요로 하는 국내/외 아동, 청소년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입니다.
임직원의 댓글 하나는 천원으로 환산되어 후원금으로 전달되며,기금은 모두 회사 매칭펀드로 지원됩니다.
임직원의 별도 금액기부 아님 / 1인 1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