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우리 SK 건설의 현장들은 Green Site Program으로 인해 얼만큼 변해왔을까요?
오늘은 전국에 있는 반가운 우리 구성원을 찾아가서 현장의 Green Site Before & After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고성 그린파워 PJT

Green Site 조성 전 현장세륜시설

Green Site 조성 전 근로자 휴게실

Green Site 조성 후(오염방지시설 고도화) 현장세륜시설

Green Site 조성 후 근로자 휴게실

초기현장부터 추진한 현장여건에 부합한 Green Site 추진계획으로 SK건설의 친환경이미지 구축의 의지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 Item을 실질적으로 운영해봄으로써 Green Site의 효과와 환경성을 이해시킬 수 있었으며, 현장에서도 지속가능한 환경경영을 이행할 수 있도록 실행력을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고성 그린파워 Project 황병진 대리

부전-마산 복선전철 민간투자시설사업 2공구

Green Site 조성 전 현장 출입구

Green Site (환경꽃길) 조성 후 현장 출입구

우리 현장은 전 구성원이 Green site를 조성하면서 환경에 대한 의식 변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또한 환경업무를 단순한 업무가 아닌 문화로 발전시키기 위해 근로자와 구성원들의 많은 Idea를 현장에 접목시키며 구성원의 일· 맛 ·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Green Site 조성 후 현장에 들어서는 구성원들의 표정이 조금이나마 더 밝아진 것 같아 행복합니다.

부전-마산 복선전철 민간투자시설사업 2공구 이경진 부장

월영 SK Ocean View

Green Site 조성 전 현장 안전교육장

Green Site 조성 전 현장인근 펜스

Green Site (친환경울타리) 조성 후

Green Site (친환경울타리) 조성 후

삭막할 수 있는 건설현장에 Green Site를 조성함으로 인해 주변 민원인들 뿐만 아니라, 현장 구성원들의 환경에대한 인식 전환이 될 수 있는 계기였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누가 시키기도 전에 자발적으로 현장을 정리정돈을 하거나 개선사항있으면 직접 이야기하는 등 현장이 변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월영 SK Ocean View 이형주 부장 | 정선호 사원

장문 천연가스 발전소

Green Site 조성 전 현장사무실

Green Site (환경텃밭)조성 후

바람직한 친환경 현장 문화 정착(현장 환경방침)을 위해 Green Site를 구축함으로 현장 전 구성원의 환경의식이 변화되었으며 친환경 활동의 참여도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근로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전 구성원이 노력하여 다양한 친환경 실전 프로그램 구축함으로써 장문 현장에서 친환경 문화가 정착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장문 천연가스 발전소 이득수 부장

보성-임성리제2공구 (장동-장흥)

Green Site 조성 전

Green Site 조성 전

Green Site 조성 후

Green Site 조성 후

터널 공사를 위해 필연적으로 운영 할 수밖에 없는 Batch Plant, 폐수처리시설에 느껴지는 삭막함에 환경으로 다른현장과는 차별화되는 Edge를 부여했습니다. 우리현장에서도 환경에 대한 인식이 서서히 변화되고 있는 것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보성-임성리제2공구(장동-장흥) 박홍식 부장 | 이채수 사원

SK건설 Green Site 현장들

Green Site를 통해서 변화된 우리 SK건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전체 부문의 모든 국내현장에서 Green Site는 활발하게 진행중이랍니다.
우리 SK건설은 Green Site를 통해 환경법규 준수 노력을 넘어서 우리 회사의 고유한 친환경 건설문화를 만들어가고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환경에 대한 인식 변화,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라는 결과로 나타나고있습니다.

앞으로도 현장의 Green Site!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