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원 봉사활동

빨간 조끼를 입은 우리동네 지킴이

SK건설은 2004년부터 자원봉사단을 조직하여 지역 사회복지시설방문, 현장 인근 환경정화 활동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실시 하고 있어, 복지관 어르신들로부터 ‘빨간 조끼를 입은 우리동네 지킴이’로 불리고 있습니다.

본사는 총 22개팀으로 조직을 구성하여 20개 기관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며, 현장의 경우, 현장 인근 환경정화, 교통봉사, 복지시설방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내 동호회의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마라톤 동호회에서는 11년 째 매년 상반기, 하반기 두 차례에 걸친 ‘행복나누기 자선레이스’ 행사를 통해 구성원의 기부로 마련된 행복기금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한 결과 누적 기부금이 2억원을 넘어섰습니다.

희망 메이커

구성원과 후원대산자가 만들어가는 희망메세지

SK건설의 모든 구성원들은 서울시 강남, 구로, 도봉, 동작, 성동, 성북, 중구 등 7개 지역 600명의 저소득 가정 아동 및 청소년과 부문 별, 단위 조직 별로 결연되어 지속적인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후원대상자와의 Intimacy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이 있었는데요, 5월에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후원대상자에게 보내는 편지쓰기 캠페인을, 80여개 팀, 현장에서는 “착한 일맛터” 캠페인을 통해 문화 활동, 스포츠 관람 등 정기적으로 후원대상자와 함께 했습니다. 그리고 진로 고민이 많은 고등학생 후원 대상자를 위해 구성원과 희망메이커 졸업생들이 특정 분야의 멘토, 서포터즈가 되어 진로 상담 및 교육, 견학 등으로 함께하는 ‘드림빌더 멘토링’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매월 구성원들의 응원댓글을 모아 긴급 후원을 필요로 하는 국내 및 해외 아동, 청소년을 지원하는 희망댓글 캠페인의 누적 금액은 2억4천여만원에 달합니다. 특히 올해는 라오스 빈곤지역 영유아 영양키트 지원, 베트남 초등학교 화장실 개/보수 등 당사 진출국 지원을 통해 구성원 참여 기회를 확대하였습니다.

주거환경 개선활동

SK건설의 장수 사회공헌 프로그램

SK건설은 2006년부터 고객센터를 중심으로 저소득 가정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는 주거환경개선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6년 11월말까지 총 430회를 달성했으며, 지속적인 활동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표창, 광영단체장 표창을 다수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비영리단체, 병원, 정부기관과 함께 저소득 가정 아동의 환경성질환 예방과 치료를 위해 함께한 그린N희망메이커는 총 21회 진행했으며, 올해부터는 에너지 빈곤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동절기 주거환경개선을 집중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족 봉사활동

SK건설의 장수 사회공헌 프로그램

바쁜 직장생활 속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적은 구성원을 위해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2016년 11월까지 총 39회 4,340명이 함께했습니다. 올해는 업사이클링체험 및 기부, 케이크 등 베이커리를 배워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특별한 활동을 진행했으며, 대부분의 활동을 사회적기업과 함께 진행하여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자도 학습하고, 참여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행복한 초록교실

구성원이 전하는 재미있는 환경지식과 올바른 환경 가치관!

구성원이 직접 1일 환경교사가 되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는 행복한 초록교실은 올해 56개교 226학급 6,780명이 이수하였으며, ‘09년 처음 실시된 이후 현재까지 총 540개교 1,830학급 약 54,900 명의 학생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국내뿐만 아니라 베트남 NSRP Project 등에서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행복한 초록교실을 실시하여 베트남 어린이들의 환경의식을 정립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확대 해 나갔습니다.

Global 사회공헌

국경을 초월한 나눔의 현장

해외 각지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SK건설은 사업 진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 다양한 Global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SKECI는 지역사회에 컴퓨터를 기증하였고, 베트남, 라오스, 이라크 현장은 인근 학교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교육봉사, 문화행사 학용품 지원으로 함께했습니다. 또한 2014년부터 매년 NSRP 현장 구성원은 그룹 사회공헌팀과 함께 ‘Smile for Children’ 행사를 통해 얼굴기형 및 장애 아동의 무료수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