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회사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플랜트! 특히 플랜트설계는 현대 산업에서 요구되는 각종 생산 시설 및 설비를 설계해 플랜트 시공을 이끄는 중요한 출발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이 플랜트설계를 위해서는 반드시 수반되어야 할 중요한 팀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로 플랜트설계지원팀입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이 구체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프로젝트의 수주와 성공을 이끌고 있습니다. 우리회사의 플랜트 사업이 세계 건설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수행 중인 플랜트설계지원팀! 활기 넘치는 이들의 A.C.M을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플랜트설계지원팀 입니다!

플랜트설계지원팀은? SK건설의 비타민입니다
플랜트설계지원팀은 PJT E&C Service부문 Process ENGG실 산하조직으로 4개 서로 다른 직무(HVAC, Metallurgy, Chemist, Heat Transfe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랜트설계지원팀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설계 Specialist를 양성하며 그들로 하여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주 및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구성원과 고객에게 더 나은 세상을 제공하는 것이 플랜트설계지원팀의 목표이자 미션입니다.
비타민(Vitamin)은 매우 적은 양이지만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마찬가지로 플랜트설계지원팀은 소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성공적인 플랜트 설계 업무 수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 같은 팀입니다.

플랜트설계지원팀의 A.C.M

4개 직무로 뭉쳐 있는 플랜트설계지원팀은 SUPEX Spirit 함양과 한 지붕 네 가족의 Synergy 강화를 목표로 A.C.M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주 화, 금 이틀간 오전 8시 30분에 모여 세 가지 카테고리로 A.C.M을 진행하고 있는데 ‘따뜻한 프로페셔널 인재상 제고, 환경경영 프로그램 이해도 향상, 인문학 강의’가 정례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 팀에는 매우 독특한 A.C.M Ground Rule이 있는데요, 피곤하고 기운 없는 아침을 단번에 날려버리는 에너지 충전 활동 ‘하이파이브’ 인사입니다. 옆에 앉아 있는 동료와 함께 박수소리가 날 정도로 힘차게 하이파이브를 하고 두 손을 불끈 움켜잡으면 ‘우리는 하나’라는 동료애와 함께 에너지가 힘껏 솟아납니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설계
Specialist를 향해 Slamdunk!!

글로벌 플랜트 시장의1등
전문가를 꿈꾸는 SK건설 신입생

그는 절친한 벗의 권유로 SK건설
플랜트설계지원팀에 입사하게 된다.

패기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프로페셔널 선배들!

처음에는 실수도 많았지만 SK건설의 특훈 'A.C.M'에 힘입어 진정한 건설인으로 차차 성장해나간다.

HVAC, Metallurgy, Chemist, Heat Transfer를 이끄는 최고의 구성원들과 함께
점점 플랜트설계지원에 빠져들게 되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설계 전문가를 목표로 정진해나간다.

플랜트설계지원팀 A.C.M 자세히 살펴보기

1. 따뜻한 프로페셔널 인재상 제고

2016년 플랜트설계지원팀은 SK건설의 인재상인 따뜻한 프로페셔널을 더 깊이 이해하고, 체화할 수 있도록 ‘따뜻한 프로페셔널 인재상 제고’를 야심 차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인재상 공감 드라마를 다 함께 시청하고 팀 블로그에 소감을 공유하면, 7개 인재상 구성요소의 ‘롤 모델’이 되는 구성원을 선정하는 방식입니다.

이 A.C.M 활동을 통해 구성원들은 SK건설 인재상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롤 모델이 되는 구성원은 동료에게 모범이 되어 더욱 행복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2. 환경경영 프로그램 이해도 향상

플랜트설계지원팀은 SK건설의 지속가능경영, 특히 환경경영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위해 2015년 A.C.M 핵심 주제로 SK건설의 ‘환경경영 프로그램 이해도 향상’을 실시했습니다. 먼저 환경지식 Level-Up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과 함께 환경/환경경영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동영상 시청을 진행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구성원들은 환경경영이 SK건설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사항임을 알게 되었고, 구성원 모두가 적극 동참하기로 결의하였습니다. 특히 플랜트설계지원팀에서 준비한 동영상 자료들은 타 부서/팀에서 요청할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필요하신 분들은? 플랜트설계지원팀으로 문의하세요~)

3. 인문학 강의

‘인문학 강의’는 구성원의 인문학적 갈증을 해소해주는 오아시스 같은 A.C.M입니다. 주로 SK경영경제연구소의 BOOK DREAM과 연구과제 동영상을 시청하는데, 인문학적 소양 함양은 물론 SK그룹의 가치와 미래에 공감하게 되는 매우 알찬 시간입니다. 구성원의 관심과 호응도 매우 높습니다. 특히 BOOK DREAM에서 소개된 책들은 구성원들이 직접 구입하기도 하는데, 서로 책을 공유해 읽으며 팀원 간의 끈끈한 동료애를 형성하기도 합니다.

A.C.M 후 플랜트설계지원팀이 달라졌어요!

아무래도 성격이 다른 4개 직무로 구성되어 있다 보니 초기에는 구성원간 커뮤니케이션이라든지 상호 이해 등에 대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A.C.M의 하이파이브를 비롯해 구성원들이 마주하며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자주 갖다 보니 서로간의 유대감이 깊어지고 프로젝트의 이슈 공유 등의 문제도 보다 원활히 진행되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에는 다소 관념적으로 느껴졌던 조직문화를 A.C.M통해 구체적으로 그릴 수 있게 되었고 이로써 우리회사의 목표와 비전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C.M을 구심점으로 회사와 조직, 구성원, 개개인의 목표까지 하나로 뭉치게 된 셈이지요.

- 구성원 후기 -

A.C.M은 업무에 매진하느라 부족했던 인문학적 소양을 채워주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회사생활에서 얻은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인문학적 소양에 녹여서 동료에게 공유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올 한해도 알찬 A.C.M을 기대합니다.

A.C.M을 통해 회사와 구성원 간에 양방향 소통이 이루어지게 된 것 같습니다. 회사의 방향성과 주요 현황을 더 정확하게 알게 되었고, 구성원의 의견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회사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길잡이가 된다고 봅니다. 2016년 A.C.M도 열심히 참석하겠습니다!

다양한 직무의 구성원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힘이 바로 A.C.M인 것 같습니다. A.C.M을 통해 부서 분위기도 한층 밝아졌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따뜻한 프로페셔널 인재상의 다음 롤 모델은 제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A.C.M 향후계획

2016년에는 더욱 똘똘 뭉치는 플랜트설계지원팀이 되기 위해 구성원들의 ‘My Life Story’를 주제로 A.C.M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부장을 비롯해 선배들의 다양한 인생∙업무 경험도 듣고, 신입사원의 패기 있는 포부도 함께 나누면서 한 지붕 아래 가족 같은 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또한 당장은 어렵더라도 영어로 하는 A.C.M도 꼭 진행해보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A.C.M 활동을 통해 플랜트설계지원팀 구성원 모두가 따뜻한 프로페셔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