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아홉 살 된 시온이는 태아기 4개월 때 산전진단을 통해 장애가 있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시온이는 9개월만에 출생해 신장에 문제가 있다는 진단을 받았고, 생후 37주만에 왼쪽 신장 부신에 있던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악성 종양은 아니어서 현재 문제는 없으나 이로 인해 잔병이 많아졌고, 변비와 아토피가 생겼으며 면역력이 또래에 비해 현저히 낮아진 상태입니다.

또한 시온이는 신장계결손으로 인해 신체 좌우의 성장속도가 다른 장애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양쪽 다리와 발의 길이가 달라 걸음걸이가 온전하지 않습니다.

불편한 걸음걸이로 인해 시온이는 척추가 많이 휘어져 있으며 골반까지 틀어지고 있어 평소에 심한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다리의 길이를 맞춰주지 않으면 몸 전체의 균형이 망가질 우려가 있다고 의료진은 전해왔습니다.

시온이에게 필요한 수술은 성장판 유합 수술입니다. 이 수술은 긴 다리쪽 성장판을 닫아 일정기간 성장을 막는 방법으로 아직 성장판이 닫히지 않은 아동이 받을 수 있는 간단하고 안전한 수술입니다. 치료기간도 짧아 시온이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적합한 수술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시온이네 가정은 형편이 어려워 도저히 수술비를 마련할 방법이 없습니다. 부모님이 일찍 이혼하셔서 현재 한부모 가정이고 어머니 혼자 세 자녀를 돌보고 계십니다. 기초생활수급 대상 가정으로 정부의 지원금을 받아 생활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매우 힘들어 시온이의 수술비를 마련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신경계결손으로 인한 성장불균형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온이가 수술을 통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여러분의 댓글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SK건설 여러분의 댓글로 시온이의
성장판 유합 수술비를 지원해 주세요.

  • SK건설 구성원들만 접속 가능합니다.
  • ‘SK건설 희망댓글’은 매월 SK건설 임직원의 응원댓글을 모아 긴급한 후원을 필요로 하는 국내/외 아동, 청소년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입니다. 임직원의 댓글 하나는 천원으로 환산되어 후원금으로 전달되며,기금은 모두 회사 매칭펀드로 지원됩니다.
  • 임직원의 별도 금액기부 아님 / 1인 1댓글

올해 네 살 된 정훈이는 1.76kg의 미숙아로 38주만에 태어났습니다. 출생 후 선천적 심장질환과 동맥관 개존증으로 인해 수술을 받았으며, 건강이 좋지 않아 수술 이후에도 병원에 자주 입원해 치료를 받아야 했습니다. 정훈이는 생후 9개월째 상세불명의 생리학적 발달 결여라는 진단을 받았고, 이런 이유로 또래 아동보다 성장속도가 늦고, 인지능력도 부족했습니다. 또한 오른쪽 청력과 시력이 계속적으로 저하되고 있어 일상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선천적 요도 기형으로 인해, 요도하열(요도입구가 음경 끝에 위치하지 않고 정상보다 아래쪽에 위치하는 것) 교정수술을 다섯 차례 진행했습니다. 요도하열 교정수술은 소변이 원활하게 나올 수 있도록 요도를 새로 만들어 주는 수술이며, 수술자체가 매우 까다롭고 합병증 발병 가능성도 높습니다. 정훈이도 다섯 번이나 같은 수술을 받았지만 완벽히 교정이 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가정 형편이 무척 어려워 수술비용을 마련하지 못해 가족들은 큰 걱정에 빠져 있었습니다.

이런 안타까운 사연을 접수하고, 심사를 거쳐 지난 8월 희망댓글 캠페인을 통해 정훈이의 요도하열 교정 수술비 모금이 시작됐고, SK건설 임직원 2124명이 캠페인에 참가해 420여만원을 모금할 수 있었습니다. SK건설의 수술비 지원을 받아 정훈이는 지난 9월 수술을 받았고, 퇴원해 현재 회복 중에 있습니다. 다행히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으며 수술 이후 정훈이는 웃음도 많아지고 예전보다 훨씬 더 밝아졌다고 합니다.
정훈이 어머니는 밝아진 정훈이의 모습에 굉장히 기뻐하고 계시며, 자립을 위해 일자리도 새로 구하셨다고 합니다.

정훈이가 앞으로 더 씩씩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끝까지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정훈이의 수술과 건강을 위해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 보내주신 SK건설 구성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