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이벤트 의견제안
 
       Home > 우리들의 이야기 > 현장탐방
요즈음 부산 주택문화관은 사람들로 북적인다. 다양한 문화행사를 펼치고 있기 때문인데, 토피어리 전시회, 주부 노래교실 강좌를 비롯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청행사가 계약자 및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 토피어리 협회에서 토피어리 작품을 협찬받아서 1층 조경시설과 홀을 이용해 전시회를 열고 있다. 주부 노래 교실의 경우, 유명 노래강사를 섭외해 1층 영상관에서 진행 중인데 매번 자리를 꽉 채울 만큼 특히나 호응이 높은 행사이다.

부산 시민에게 상설 SK 주택문화관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문화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건립된 이래로, 부산 주택문화관은 현재 부산사옥의 역할과 오륙도 프로젝트의 분양 모델하우스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주중에는 150~200명, 주말에는 250~300명의 고객이 방문한다.
정해영 현장소장은 현재 꾸준히 진행중인 문화행사가 공간적 제약이나 아이템 한정에도 불구하고,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 우리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도 물론이거니와, 고객과의 교감을 통해 고객이 SK 기업문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문화행사의 큰 수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주택문화관의 직원들이 직접 발로 뛰면서 행사 운영 능력을 체득하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있어서도 긍정적인 효과가 크다며 뿌듯해 했다. 아울러 적극적인 고객관리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면서, 애프터서비스에서 비포서비스로의 전환에 있어 전사 차원의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강남 주택문화관은 지난 2002년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에 4층 규모로 건립되었다. 1층에는 SK건설 고객상담실이 마련되어 고객들이 아파트 및 상가 분양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분양금 납부나 대출 등과 관련된 일도 처리한다. 2층에는 130여평의 Event Hall이 마련되어 있어 분양을 위한 모델하우스를 위한 공간으로 쓰이거나 고객을 위한 이벤트 공간으로 쓰인다. 3층과 4층은 최근 아파트의 중대형 추세에 맞춰 54평형 Unit와 85평형 Unit으로 꾸며져 있다.

각 세대별 Unit에는 입체적 보안시스템, 음성인식제어 시스템, 산소 발생 시스템, Home Theatre System 등 다양한 최신 주거 편의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국내최초로 세탁동선 최소화를 위해 보조주방 세탁기 옆에 캐비넷형 세탁건조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의 효과가 있는 색채치료요법인 크로마테라피(Chromotherapy)요법을 도입한 욕조도 설치되어 있다.

강남 주택문화관의 개관은 SK VIEW의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홍보하고 재건축 아파트 수주 및 강남권역 분양 사업의 모델하우스로 활용한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방문객 유치 및 전시관 활성화를 위해 고객상담실을 상주운영하고 있다.
손지홍 현장소장은 강남 주택문화관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이 바로 고객과의 관계라면서 이를 위해 추진해 온 몇가지 사항을 소개했다. 우선 고객의 편의를 위해 1층 홀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상태이며, 들어서자마자 고객이 마주하게 되는 주택문화관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도우미 역시 전문 도우미를 특별히 채용했다고 한다. 또한 건축학과, 실내 디자인학과 교수를 대상으로 문화관 안내 편지 및 카달로그 발송을 꾸준히 관리해 온 것도 주택문화관의 홍보 차원에서 이루어진 활동이라고 소개했다. 손지홍 현장소장은 다른 주택문화관과의 차별성을 통해, 많은 고객이 발걸음을 옮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가장 큰 계획이자 목표라며, 이를 위해 꾸준히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쓴이
비밀번호
비방하는 글이나 욕설등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mail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