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이벤트 의견제안
 
Home > 뉴스플라자 > 우리회사소식
우리회사 중국어, 루마니아어 강좌 개설 2004-09-01 / Hit : 8354
우리회사는 지난 7월부터 중국어 4개반, 루마니아어 1개반 강좌를 운영 중이다. 중국어의 경우 오전 2개반, 오후 2개반으로 운영되며 루마니아어의 경우 오후반으로 진행된다. 전체 강좌에는 우리회사 플랜트 사업부문을 중심으로 직원 70여명이 참가하고 있다. 수업은 월ㆍ수ㆍ금 주 3회 진행되고 있다.

이번 강좌는 전체 6개월 과정으로 출석률과 월 1회 시험, 3개월 단위의 개별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그 성적을 기본으로 상ㆍ중ㆍ하 3단계로 수준별 반편성을 다시 할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우리회사가 멕시코, 태국, 아프리카, 중동 지역 등 해외사업을 진행하면서 우리 직원들의 현지화가 사업 성패의 관건이 될 수 있다는 손관호 사장의 의지를 담아 직원 현지화 노력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루마니아어의 경우 우리회사가 국내 건설사로는 최초로 이 지역 플랜트 공사를 수주한데 따른 현지화의 일환이다. 중국어 강좌는 우리회사가 그동안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정유ㆍ화학 플랜트 위주의 해외수주에 주력했지만 건축과 토목 등 중국 진출을 준비하기 위한 사전 현지화 노력으로 4개반을 개설하게 되었다.

회사는 앞으로도 이번 외국어 강좌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직원 현지화에 필요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할 계획이며 외국어 강좌를 통해 해당 나라의 문화와 사업 특성 등을 교육해 우리회사의 글로벌라이제이션(Globalization) 전략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mail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