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이벤트 의견제안
 
Home > 뉴스플라자 > 우리회사소식
가나 Nduom(은둠) 에너지성 장관 우리회사 방문 2004-09-01 / Hit : 7303
지난 8월 4일 가나 ‘Nduomd(은둠)’ 에너지성 장관, 포손(Forson) 社 가나 국영석유회사(TOR) 사장 일행이 우리회사를 방문, 문우행 부회장, 손관호 사장과 면담을 갖고 우리회사와 가나정부간 사업협력에 관해 논의했다.

은둠장관은 문부회장과 손사장을 만난 자리에서 우리회사의 가나 정유플랜트 건설 프로젝트 참여와 실적에 대해 높게 평가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은둠장관은 “가나 정부가 국운을 걸고 추진하고 있는 정유시설 현대화와 민영화에 SK건설이 적극적으로 참여와 투자를 해 줄 것”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손관호 사장은 “제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요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가나의 시장조사를 거쳐 투자여부를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번 은둠장관 방문은 우리회사가 92년 테마시 석유저장시설을 시작으로 5개프로젝트를 완료하고 현재 2개 플랜트 건설 프로젝트가 진행하고 있는 가나에 진출한 최대 건설사로서의 인연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향후 수출용 정제유 생산시설, 가나 국영석유회사 설비 현대화 공사 등 3개의 대형 프로젝트 발주가 예상되고 있어 은둠장관의 우리회사 방문으로 향후 수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가나 정부는 시설현대화와 함께 정유 생산량 증대를 위해 설비확장공사가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으며 이를 추진할 해외 민간자본 유치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은둠장관은 8월 7일까지 5일간 한국에 체류하면서 우리회사를 비롯, 산자부, SK(주), 삼성물산 등을 방문했으며 도착당일 가나 대사관을 방문한 뒤 둘째날 한국 첫 공식일정으로 우리회사를 가장 먼저 찾았다.
mailto